제목 [소식] KAOS 1st 「유리알 유희」가을밤 콘서트로 만나는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섀플리의 이론!
일자 2012-11-02 조회수 1,093
파일 KAOS-1-CO.jpg(315.35KB)    |    붙임자료_유리알유희.pdf(227.40KB)


 

결혼 상대와 직장, 원하는 대학을 선택할 때, 안정적인 선택 방법이 존재할까요? 정답은 바로 수학 속에 있습니다! 2012년 노벨경제학상을 받은 로이드 섀플리와 데이비드 게일 교수가 함께 만든 게일-섀플리 알고리즘을 활용하면, 수많은 선택 속에 방황하지 않고 효과적으로 짝을 찾아낼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수학은 골치 아픈 학문이 아니라 인생의 힘이 되는 날개가 아닐지. 이 가을, 나를 둘러싼 알고리즘을 만나 수학의 유희 속으로 빠져봅시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바랍니다.

 ● 일   시 │ 2012. 11. 28. 수요일 저녁 7시
 ● 장   소 │ 인터파크 아트센터 (합정역 소재,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490)
 ● 대   상 │ 중·고등학생·교사·학부모·일반인·대학생
 ● 주   최 │ 인터파크
 ● 후   원 │ 2014 세계수학자대회 조직위원회
 ● 입장료 │ 무료 (단, 사전신청자에 한함) 
    ※ 참석하시는 모든 분께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 신  청 │ 참가를 원하는 분은 성함과 전화번호, 이메일을 basic@interpark.com 로 11. 15 까지 보내주세요.
    ※ 단체의 대표자가 있을 경우, 대표자 성함 옆에 '대표'라고 표기 부탁드립니다. 
    ※ 콘서트 전에 확인 연락을 드릴 예정입니다.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문 의 │ 인터파크 (정유진 대리, basic@interpark.com, 02-6004-6882)
 ● 프로그램
출 연 자
내 용
1. 소 개
박형주(포항공과대학교)
유리알 유희의 의미와 노벨경제학상
2. 주 제 강 연
김민형(옥스퍼드대학교)
수학으로 사랑을 찾을 수 있을까?
3. 토 론
박형주(포항공과대학교)
김민형(옥스퍼드대학교)
청중 대표
행복지수를 높여주는 알고리즘 찾아보기


[유리알 유희 콘서트 신청 바로가기]
[관련기사1 바로가기]
[관련기사2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