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소식] KAOS 2nd 「유리알 유희」 콘서트로 만나는 꿈의 신소재 그래핀! 기하학과 위상 수학 그리고 물리학의 만남!
일자 2013-05-24 조회수 912

인터파크가 주최하고 2014 세계수학자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제 2회 수학 토크콘서트 ‘K.A.O.S.(Knowledge Awake On Stage)’가 오는 29일(수) 서울 마포구 서교동 인터파크 아트센터에서 개최됩니다.

K.A.O.S.는 수학 석학들과 타 학문 전문가들이 수학과 과학을 대중에게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고 이야기하는 토크콘서트로, 이번 K.A.O.S.에서는 ‘공간, 위상 그리고 물질’이라는 주제로 신소재 그래핀 분야의 세계적인 과학자 김필립 컬럼비아대 교수가 물리학과 기하학을 재미있게 풀어낼 예정입니다. 김 교수는 가방에 넣을 수 있는 노트북과 시계처럼 손목에 찰 수 있는 핸드폰 등 그래핀이 현실에 적용될 수 있는 응용 사례와 그래핀의 성질 등을 중심으로 물리학에 대한 강의를 펼칩니다.

진행은 박형주 교수(포스텍 수학과)와 1회 게스트로 출연한 김민형 교수(옥스퍼드대학교 수학과)가 맡아, 박형주, 김민형, 김필립 3명의 석학들이 함께 ‘수학과 물리학’에 대한 견해를 나누는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바랍니다.

 ● 일   시 │ 2013. 5. 29. 수요일 저녁 7시
 ● 장   소 │ 인터파크 아트센터 (합정역 소재,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490)
 ● 대   상 │ 중·고등학생·교사·학부모·일반인·대학생
 ● 주   최 │ 인터파크
 ● 후   원 │ 2014 세계수학자대회 조직위원회
 ● 협   찬 │ 네이버
 ● 입장료 │ 무료 (단, 사전신청자에 한함) 
    ※ 참석하시는 모든 분께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 신   청 │ 참가를 원하는 분은 성함과 전화번호, 이메일을 ms.jeon@interpark.com로 보내주세요.
    ※ 단체의 대표자가 있을 경우, 대표자 성함 옆에 '대표'라고 표기 부탁드립니다. 
    ※ 콘서트 전에 확인 연락을 드릴 예정입니다.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문   의 │ 인터파크 (전민선 대리, ms.jeon@interpark.com, 02-3484-3835)
 ● 프로그램

출 연 자
내 용
1. 소 개
김민형(옥스퍼드대학교)
공간, 위상 그리고 물질
2. 주 제 강 연
김필립(컬럼비아대학교)
꿈의 소재 그래핀
3. 토 론
김필립(컬럼비아대학교)
김민형(옥스퍼드대학교)
박형주(포항공과대학교)
수학과 물리학의 만남


[유리알 유희 콘서트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