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소식] 수학과 창조경제 포럼과 한국 수학의 해 선포식 개최 (1.13(월),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일자 2013-12-17 조회수 833

다양한 학문과 산업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성장동력산업으로의 패러다임의 전환은 수학이 지식정보사회에서 모든 응용과 융합의 중심에 위치하여 핵심적 역할을 하는 시대에 이르게 하였습니다. 학계와 산업계, 그리고 교육계의 오피니언 리더를 통해 창조경제 시대의 이러한 수학의 가치와 역할을 재조명하고 2014 세계수학자대회의 성공적인 여건을 조성하기 위한 의견을 모으는 수학과 창조경제 포럼이 개최됩니다.

- 주 제 : "창조경제 실현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수학의 역할 "
- 일 시 : 2014년 1월 13일(월) 15:00 ~ 18:15
- 장 소 :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그랜드 볼룸
- 주 최 : 미래창조과학부·미래부 공동
- 주 관 : 대한수학회·2014 세계수학자대회 조직위원회·한국과학창의재단·고등과학원·국가수리과학연구소·공동
- 참석대상 : 정부·국회·수학계·산업계·과학계·언론 관계자 등

더불어 포럼의 2부에서는 과학, 문화, 예술 등 광범위한 분야와의 융합체제로서 수학학문의 역할을 강화하는 해로서 2014년을 한국 수학의 해로 선포하는 "한국 수학의 해 선포식"이 개최될 예정입니다. 기존 산업의 가치를 높이고 새로운 산업을 창출하는 창조경제 실현의 핵심 기초학문으로서 수학의 중요성을 증대하고 나아가 전 국민이 수학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수학 대중화가 이뤄질 것을 기대합니다.

※ 본 행사는 사전 초청받으신 분들만 참여할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